멤버후기입니다! #클럽콕 #올스타콕 #핸즈업농구클럽

"핸즈업농구클럽 멤버의 찐!후기"


핸즈업 농구에는 2020년 9월부터 꾸준하게 수업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1) 핸즈업 클럽콕 농구 수업은 템포가 조금 빠른편이라고 생각합니다. 기본적으로 매주 새로운 것을 배우기도 하지만, 단순히 진도가 빠르다는 것과는 큰 차이가 있을 것 같은데요. 여자농구인을 위한 클럽콕 농구수업 선생님은 같은 원리의 동작에서 파생되는 다양한 마무리 방법을 알려주십니다. '이와 같은 움직임 상황에서는 이러한 여러 선택지가 있다.'는 것을 항상 유념하도록 티칭하신다는 느낌을 많이 받았습니다.  핸즈업 농구에서는 상황판단에 대한 연습을 많이 할 수 있던것 같습니다.


2) 농구 득점의 기본인 슈팅에 대해 개인별로 접근하셔서 피드백 해주십니다. 어느 코칭이든지 개개인의 차이점에 맞춰서 진행되어야 좋은 코칭이라는 생각이 드는데요. 농구 슛폼이 원래 개인차가 크다고는 알고 있는데, 멤버별로 관심을 많이 주시면서 각자가 챙겨가야할 부분을 다르게 알려주시는 부분이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혼자 슈팅연습을 하고 있을때 옆에 와서 간단하게 포인트를 짚어주신적이 있어요. 옆에서 슈팅연습하던 다른 멤버에게 해주신 조언과는 확연히 다른 포인트였으면서도 크게 보면 일맥상통하는 조언들을 해주셨던것 같습니다.



3) 포지션별 공격 포인트에 대해서도 굉장히 자세히 짚어주십니다. 평소에 '상대적으로 신장이 큰 것을 이용해라.'라는 말을 많이 듣긴 하지만, '그래야지!'라고 속으로 다짐하는 것과는 별개로, 실제 게임에서는 신장에 대한 이점을 전혀 활용하지 못했습니다. 이 상황에서 내가 키가 큰데도 왜 막히는지 등 원인을 파악해주시고 거기서 어떻게 하면 보완할 수 있는지까지 알려주셔서 더 좋았습니다.


4) 핸즈업 농구를 처음 접하게 된 것은 2019년 스포츠콕에서 개최한 농구대회에서 였습니다. 그 당시 지인들과 함께 대회에 게스트팀으로 참여하게 되었는데, 여자부로 참여했으며 아쉽게도 수상은 하지 못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때 참여했던 팀 중에서는 가장 장신멤버들이 많이 포진해있던 팀인데도 그걸 활용하지 못해 더 아쉬웠었는데요. 신기하게도 그로부터 거의 1년 뒤인 2020년 9월에서부터 수강해온 핸즈업 농구에 와서야 그때 대회에서의 그 아쉬움을 보완하는 방법을 터득하고 있는 것 같네요.


5) 어쩌다보니 핸즈업에서 농구하는 모습을 많이 찍혔었는데요, 모두 인생샷이라고 생각할정도로 고마운 사진들이 많습니다. 멤버들의 농구 열정을 렌즈로 담아주시는 핸즈업 관계자분들 너무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스포츠콕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sportskok.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