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sic]수상스포츠 뭘 먼저 즐길지 모르겠다고? -콕콕이가 알려드림🐧-

콕콕이

#운동추천 #수상스포츠 #콕콕가이드


“웨이크보드랑 서핑이랑 비슷한거 아니야? 스키도 못 타는데 수상스키를 탈 수 있어? 뭘 먼저해야하지…”

올 여름, 멤버 K는 최근 유행하는 수상스포츠를 시작해보려고 마음을 먹었다.

하지만, 수상스포츠라곤 아람단 시절 경험한 레프팅이 전부인 K는 최근 너무나 다양한 수상스포츠 종목때문에 고민에 빠지는데...

어떤 것을 배워야할지 잘 모르는 멤버들을 위해 콕콕이가 수상스포츠 어떤 것들을 어떻게 시작하면 좋을지, 알려주겠다콕🐧.


1.동력 vs 무동력

수상스포츠는 크게 동력, 무동력으로 나뉜다콕!🐧

  • 동력 종목: 웨이크보드, 웨이크서핑, 수상스키
  • 무동력 종목: 패들보드, 서핑

패들보드나 서핑과 같은 무동력 종목은 자연 그대로를 만끽할 수 있어!(낭만적이네요. 햇볕, 온도, 습도…) 하지만 장소나 날씨, 바람 등 영향 미치는 요소로부터 자유롭지 못하다는 단점이 있지.

일하면서 받은 스트레스, 주말에 바로 즐기고 싶은데 날씨가 좋지 않아서 즐기지 못한다면 아쉽겠지? 동력 종목의 경우 무동력 종목에 비해 비교적 자유롭다는 장점이 있어서 대부분 원하는 날에 즐길 수 있어~ 그리고 한강이나 가평처럼 비교적 가까운 곳에서도 즐길 수 있지!




2.운동 난이도

각자 느끼는 난이도는 다르지만, 종목마다 난이도가 궁금한 멤버를 위해 준비해봤다콕!🐧


패들보드(⭐) : 패들보드는 'SUP'라고도 불려. ‘Stand Up PaddleBoard‘의 약자인데 말 그대로 일어서서 노를 저으며 타는 보드야. 파도나 바람이 없는 곳에서는 카약처럼 노를 저어 움직일 수 있어지. 또 보드 위는 편평하기 때문에 움직임에 제한이 없어 패들보드 위에서 앉거나 일어서서 움직일 수 있어!(보드 위에서 요가를 하기도 해!) 균형만 잡는다면 어렵지 않게 탈 수 있는 스포츠 중 하나야!

패들보드


수상스키(투스키/⭐⭐) : 수상스키는 모터보트 등에 손잡이(핸들)가 달린 밧줄을 설치해 배 뒷편에서 잡은 사람이 판 모양의 활주 기구를 타고 끌면서 수면을 타는 종목이야. 빠른 스피드가 주는 스릴을 즐길 수 있어.


서핑(⭐⭐) : ‘인싸 레저’라고도 불리는 서핑, 타보진 않았더라도 많이 봤을꺼야.(그래도 못 본 멤버가 있다면 여기를 누르라콕!) 서프보드를 타고서 자연 그대로의 파도만을 이용해 파도의 경사진 면을 오르내리며 높이와 속도, 기술을 겨루는 스포츠야. 파도를 잡아야하는 스포츠이기 때문에 좀 더 동적이기도 해. 혹시나 수영을 못해서 걱정이라면 슈트를 입어서 물에 둥둥 뜨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아도 돼!

서핑


웨이크보드(⭐⭐⭐) : 수상스키와 마찬가지로 물 위에서 모터보트가 만들어내는 파도를 가로지르며 타는 수상 스포츠야. 수상스키와 차이점이라고 한다면 스키가 아닌 보드를 탄다는 점. 그리고 수상스키는 견인 방향으로 발끝이 정면을 향하여 훨씬 빠른 속도를 내고, 웨이크보드는 옆으로 향하게 기울여 물의 저항에 의해 트릭이 용이한 스포츠야. 웨이크보드를 도전하기 망설여진다면 수상스키를 먼저 접하면 좋아~

웨이크보드


웨이크서핑(⭐⭐⭐) : 서핑은 하고 싶은데 바다까지 가기엔 시간이 없을 땐? 강에서 서핑을 즐길 수 있어! 수상스키, 웨이크보드 처럼 보트가 만들어내는 파도를 타고 서핑을 즐기는 스포츠인데 개그맨 유세윤이 타서 익숙해진 종목 중 하나야. 웨이크보드나 서핑 경험이 있다면 좀 더 타기 수월할거야~!

웨이크서핑


수상스키(원스키/⭐⭐⭐⭐⭐) : 턴이 자유롭게 가능하도록 꼬리부분이 가늘고 좀 더 스릴과 스피드, 심도 있는 회전기술을 익힐 수 있지. 하지만 초보자는 원스키를 즐기기 힘들어~ 보통 2년정도 수상스키를 즐긴, 투 스키에 익숙해진 중급자용이야.




콕콕이의 추천은?

수상스포츠를 처음 즐길 때 가장 드는 걱정이 물에 대한 공포일꺼야!(에디터 우기도 처음엔 물이 무서워서 도전해보지 못했다고 해) 수상스포츠가 아예 처음이라면 패들보드로 유유자적을 즐기면서 물과 친숙해지는게 좋을거야!

패들보드 덕분에 물과 어느정도 친숙해졌다면 각자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동력, 무동력 종목을 도전해 보는 것을 추천해! 

익사이팅한 경험을 맛보고 싶다면 동력 종목을, 자연과 함께 느긋하고 편안한 시간을 보내고 싶다면 무동력 종목을 하면 좋아~ 

동력 종목을 할 경우, 수상스키 중 투스키 종목이 비교적 어렵지 않기 때문에 물에 대한 두려움이 남아 있다면 투스키를 먼저 접해보고 나머지 종목을 시도하는 걸 추천해!

그리고 시간 여유가 된다면 주말이나 휴일에 바다에 가서 파도 서핑을 즐긴다면 이 글을 읽고 있는 멤버들도 수상스포츠 마스터 가능하다콕!🐧



저작권자 © 스포츠콕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sportskok.com